July 2, 2024

[이석로/송재은 선교사] 선교소식 (2024년 7월)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아프리카 10개국에서의 사역 성장에 이어, 성령님은 아시아에서도 주님의 일을 계속 이루어가고 계십니다. 중국에서 인도에 이르기까지 아시아 5개국에서 세워진 크리스천 지도자들을 통해 시간에도 주님의 제자들이 양육되고 새로운 교회들이 개척되고 있습니다저의 사역 중에는 역사 깊은 선교사 자녀 학교인 Faith Academy에서 운영이사 멤버로 지난 5년간 섬길 있었던 것도 귀한 경험이고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이제 안식년을 마치면서 그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섬기던 일들을 최근 마무리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과 동역이 이러한 모든 사역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16 케냐/아프리카 선교에 이어 11 아시아 선교 가진 지난 1년간의 안식년을 통해, 주님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우리의 앞길을 인도하시고 계십니다. 최근 주님은 28 동안 해외 선교의 기반이 되어온 EAPTC 선교회 본부 사역의 중요성을 저희 부부에게 보여 주셨습니다. 처음 아프리카로 선교를 떠나면서1996 미국 북버지니아/워싱턴 DC 지역에서 EAPTC 선교회가 시작된 이후로, 이사장이시던 파송교회 목사님께서는 은퇴 소천하시고 선교지들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은 저도 줄곧 해외 선교지에 있었기에 본부사역의 미비함과 재정비의 시급함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2023 해에만 미국의 3,500개의 교회가 문을 닫았고, MZ세대를 포함한 젊은이들 사이에서 미국 기독교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최근 참석한 미국선교학회 (American Society of Missiology) 모임에서도 미국 선교학자들과 선교 단체 지도자들이 같은 고민과 비전을 공유한 있습니다. 많은 기도와 상담 리서치 끝에, 미국 제자 훈련과 선교 동원을 향한 부르심에 순종하기로 결단했습니다. 아울러, 16개국에서 사역하는 현지인 사역자들을 전반적으로 케어하고 지원하는 사역을 하게 것입니다. 또한 행정적으로도 본부 일을 강화하는 시기로 고려하여 다음 사역을 시작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부부는 7월까지 안식년을 마치고 8월부터 북버지니아와 워싱턴 DC 지역을 중심으로 제자 훈련 선교 동원 사역을 시작하게 됩니다. 군데에서 다른 제안들도 있었지만, 길이 주님이 저희 부부에게 다음 스텝으로 인도하시는 길이라고 확신하고, 새로운 사역의 길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아프리카와 아시아 선교를 위한 여러분의 기도와 물질적 지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저희가 미국 새로운 사역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도 여러분의 계속적인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미국 사역 소개 영상을 아래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아가 건강상의 이유로 많이 힘드신 처가 부모님이 북버지니아에 계시기에, 한동안 가까이 있으면서 도울 생각입니다. 1년의 안식년 동안에는 콜로라도의 부모님 곁에서 지내면서 아버지의 마지막 시간을 함께할 있었는데, 거의 30년을 해외 선교지에서 살아온 저희에게 이렇게나마 부모님들이 필요할 함께할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세계 선교의 등불이 되어온 미국 교회가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한 중요한 시기에, 저희들은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며 따르려 합니다.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가나안으로 향했던 순종 본받아, 아프리카에서 아시아로, 아시아에서 처음 선교의 소명을 받았던 아메리카의 사역지로 말씀 따라 다시 나아갑니다. 땅이 주를 보는 날까지, 그동안 저희 사역을 응원하며 후원해 주신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Evangelical Alliance for Preacher Training / Commission
◉ U.S.:  EAPTC, P.O. Box 7, Merrifield VA 22116 (Please make checks payable to EAPTC)
◉ 한국:  신한은행 110-353-847151 (예금주: Lee Eunice Jaeun) / 
go.missionfund.org/eaptc1